즐겨찾기 추가 2019.12.08(일) 21:44
시사 광주광역시 전라남도 전라북도 제주도 특집기획 오피니언 커뮤니티  
탑뉴스 정치 사회 경제 교육 문화 관광 스포츠
전남
목포
여수
순천
나주
광양
구례
곡성
고흥
보성
화순
담양
장성
장흥
강진
해남
영암
무안
함평
영광
진도
완도
신안
해남군 새 브랜드 쌀‘땅끝햇살 秀’출시

전남농업기술원 육성 고품질 품종 새청무벼 이용

2019년 11월 07일(목) 18:51
[시사종합신문 = 이정연 기자] 해남군이 새 브랜드쌀인‘땅끝햇살 秀’를 출시한다.

땅끝햇살 秀는 전남농업기술원에서 육성한 최고품질의 유량품종인 새청무벼를 원료로 하고 있으며, 해남군 쌀 브랜드인 땅끝햇살보다 한단계 높은 품질을 담았다는 의미이다.

전남 최대 농경지를 보유한 해남군은 소비량 감소로 갈수록 치열해지는 쌀 판매시장에서 품질 차별화를 통한 해남쌀의 인지도 제고 및 판매확대를 위해 초고품질 우량품종인 새청무 재배단지 200ha 를 조성했다.

새청무벼는 전남농업기술원에서 전남지역에 맞게 육성한 고품질 벼 품종으로, 신동진, 새일미 등 일반벼보다 수발아, 도복, 병충해에 강하며 도정수율이 높고 밥맛이 매우 좋아 소비자 호응이 높은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해남군은 새청무벼 재배 시범단지에서 고품질 쌀 품질기준에 맞춰 생산한 엄선된 원재료만을 선별 수매 후, 도정해 상품을 출시했다.‘땅끝햇살 秀’는 해남 황산농협에서 출시된다.

해남군 관계자는 “해남군은 전남 최대, 전국 3위의 벼 생산 지역임에도 불구하고 옥천농협의 ‘한눈에 반한쌀’을 제외하고는 소비자 인지도가 낮은 편이다며, 이번 새 브랜드 출시로 고급쌀을 선호하는 소비 변화에 맞춰 해남쌀의 이미지가 한단계 높아질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다”고 전망했다.

한편, 새청무 벼는 농가의 재배 선호도가 높고, 소비자 호응도 좋아 내년도 해남군 공공비축비 수매품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아직 정부보급종 공급이 되지않아 올해는 약 320톤, 5,300ha 면적 분량의 새청무벼 종자를 자체 채종포에서 생산, 연말부터 관내 재배 희망 농가에 전량 공급할 계획이다.
기자이름 이정연 기자
이메일 sisatotal@hanmail.net
이정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해남군, 김장축제 및 직거래 장터 개최
해남군, 2020년 땅끝해넘이.해맞이 축제 개최
해남경찰서, 유관기관 합동 어린이 교통사고예방 캠페인 실시
해남군, 한국수자원공사와 맑은 물 공급 위한 업무협약 체결
해남군, 2020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 개최
해남군, 위생관리사업 3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해남군 명현관 군수, 대한민국 농업대상 최우수단체장 선정
해남군, 2019년 주요사업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해남군, 하반기 지방재정 신속집행 우수기관 선정
해남군, 로컬푸드 안정 공급체계 구축위한 농가 교육
해남군, 김장철 맞아 품질.위생관리 집중점검
    
회사소개회원약관청소년보호정책개인정보보호정책제휴문의광고문의기사제보공지사항고충처리인제도인터넷신문 윤리강령
발행처 : (주)시사종합신문 | 등록번호 : 광주 아-00213 | 발행.편집인 : (주)시사종합신문 오승택 | 발행일 : 2011.03.16 | 청소년보호책임자 : 오승택
본 사 : 광주광역시 북구 금재로 36번길 47-8, 5층(북동 56-2) | 전화 : (062)524-1600, FAX : (062)524-2900 | 기사제보 : sisatotal@hanmail.net
(시사종합신문)를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기사 및 사진)는 무단사용, 복사, 배포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