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2019.09.16(월) 17:08
시사 광주광역시 전라남도 전라북도 제주도 특집기획 오피니언 커뮤니티  
탑뉴스 정치 사회 경제 교육 문화 관광 스포츠
탑뉴스
정치
사회
경제
교육
문화
관광
스포츠
[광주 세계마스터즈수영대회]남부대 수영장 로비는 지금 선수단 사랑방

선수.관람객 시원한 로비에서 휴식 취하거나 이야기꽃 피워
매점.기념품 판매점.다양한 이벤트 등 선수 발길 잡아
수리달이 인형탈.로봇, 사진 찍으려는 사람들로 북새통

2019년 08월 14일(수) 22:16
[시사종합신문 = 오승택 기자] 2019광주세계마스터즈수영선수권대회가 열리고 있는 남부대 시립국제수영장 로비가 각국 선수단과 시민들의 사랑방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수영장 입구에서 관중석으로 가는 통로인 로비에 쇼파와 의자 등 쉴 수 있는 휴식처가 마련되고 매점, 기념품 판매점이 들어서면서 선수단과 시민들의 발길이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다.

우선 이곳을 찾는 가장 많은 이유는 단연코 매점이다. 간단한 스낵과 음료를 찾는 사람들이 줄을 잇고 있다. 휴식을 취하려는 선수들도 이곳을 선호한다. 무더운 바깥 날씨와 달리 시원한 냉방이 이뤄지고 있고, 쇼파와 의자 등도 구비 되어 있어 경기를 마치거나 준비하는 선수들이 편히 쉴 수 있다.

특히, 이곳은 관중석과 경기장을 잇는 중간 구간에 있다보니 각국 선수단과 시민들의 사랑방이 됐다. 서로 이곳에서 만나 인사를 하거나 이야기꽃을 피우는 모습을 흔치 않게 찾아볼 수 있다.

로비에는 다양한 볼거리와 이벤트도 즐비하다. 우선 경기장 곳곳에서 셀프카메라와 함께 대회 응원 메시지를 자신에 SNS에 올리는 이벤트는 다양한 상품으로 외국 선수단에게 큰 인기다. 특히 10개를 올리면 자신의 이름을 한글 캘리그라피로 새긴 부채를 선물로 주다보니 외국 선수와 관람객들에게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러시아의 데니스 레주니크 선수는 “부채가 아름다워서 이를 받기 위해 경기장 곳곳을 돌아다니면 셀카를 찍었다”며 “한글로 적힌 이름이 신기하고 ‘사랑합니다’라는 글자가 ‘I Love You’라고 해 무척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와 함께 이곳에서 가장 바쁜 이는 수리.달이다. 수리.달이 인형탈이 로비에 방문하면 같이 사진을 찍고 춤을 추려는 사람들로 줄이 이어진다. 춤추는 수리.달이 로봇 또한 아이들의 관심을 독차지하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한편, 호주에서 경기에 출전하는 부모님과 함께 왔다는 호튼 사라(13) 양은 “로봇이 사진을 찍어주고 메일로 보내준다고 해 어머니와 즐겁게 사진을 찍었다”며 “광주에 와서 신기한 볼거리도 많고 음식도 맛있어 무척 즐겁다”고 말했다.
기자이름 오승택 기자
이메일 sisatotal@hanmail.net
오승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전남드래곤즈, 3경기 무패의 원동력은 멘탈코칭
전남드래곤즈, K리그2 25라운드 베스트 일레븐 선정
전남드래곤즈, 서울시청 핸드볼팀 임오경 감독 특강 실시
전남드래곤즈 출신 지동원 선수, 전남도서지역 아이들 축구컨텐츠 …
[광주마스터즈대회]광주시민, 각국 선수단과 석별의 정 나눠
광주세계마스터즈 대회 성공, 각국 홍보대사 헌신적 역할이 있었다
광주MBC, 제1회 무등산권GEO마라톤 대회 개최
[광주 세계마스터즈수영대회]광주세계마스터즈수영선수권대회 화제…
[광주 세계마스터즈수영대회]광주세계마스터즈수영선수권대회 화제…
[광주 세계마스터즈수영대회]남부대 수영장 로비는 지금 선수단 사…
[광주 세계마스터즈수영대회]배로 입수하고, 출발대 못 오르고, 터…
    
회사소개회원약관청소년보호정책개인정보보호정책제휴문의광고문의기사제보공지사항고충처리인제도인터넷신문 윤리강령
발행처 : (주)시사종합신문 | 등록번호 : 광주 아-00213 | 발행.편집인 : (주)시사종합신문 오승택 | 발행일 : 2011.03.16
본 사 : 광주광역시 북구 금재로 36번길 47-8, 5층(북동 56-2) | 전화 : (062)524-1600, FAX : (062)524-2900 | 청소년보호책임자 : 오승택
전남지사 : 전남 순천시 성동2길 24 | 전화 : (061)746-2222 | 제주지사 : 제주시 한경면 조수리 934번지 | 기사제보 : sisatotal@hanmail.net
(시사종합신문)를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기사 및 사진)는 무단사용, 복사, 배포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