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2023.03.24(금) 22:28
시사 광주광역시 전라남도 전라북도 제주도 특집기획 오피니언 커뮤니티  
탑뉴스 정치 사회 경제 교육 문화 관광 스포츠
전북
전주
군산
익산
정읍
남원
김제
완주
고창
진안
임실
순창
부안
무주
장수
전라북도문화관광재단, 2023년 재단운영 비전선포식 개최

창의, 변화, 협력을 핵심가치로 삼고, 4대 전략목표와 12대 실행과제 제시

2023년 02월 07일(화) 17:11
전라북도문화관광재단, 2023년 재단운영 비전선포식 개최
[시사종합신문 = 오승택 기자] 전라북도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이경윤, 이하 재단)은 운영 4기(`22.10월)를 시작하면서 전라북도의 문화와 관광분야가 새로운 변화와 혁신으로 도약하고자 점검과 성찰, 분석과 기획 과정을 거쳐 미래를 향한 비전전략을 수립했다고 밝혔다.

또한 재단은 새로운 비전을 향해 줄탁동시(啐啄同時)의 자세로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재단을 만들겠다.’는 포부를 이야기했다. 지난 7일 비전을 선포한 이경윤 대표이사는 재단의 미래상을 담은 비전으로,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최고의 문화관광재단>을 설정했다고 밝혔다. 새로운 비전은 재단의 다양한 고객과 물적, 심적으로 간극을 줄이는데 노력하고, 플랫폼 기능을 기반으로 질적, 양적인 확장을 하겠다는 의미를 담은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재단 경영에 필요한 핵심가치는 창의, 변화, 협력으로 ▲ 문화관광의 플랫폼 기능을 수행하는 필수적인 가치인 창의, ▲ 시대변화에 빠르게 대응하고 대내외적 변화를 모색하기 위한 가치인 변화, ▲ 다양한 고객과 혁신하기 위한 가치인 협력으로서 재단은 도전적인 정신으로 지역과 함께 고도화를 이루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4대 전략목표와 12개 실행과제도 제시하면서 재단의 지속가능한 미래상을 구체적으로 설명하였다.

4대 전략목표로는 ▲ 전북형 예술지원 체계 구축, ▲ 지역과 상생하는 문화복지 강화, ▲ 글로컬 관광거점 발굴ㆍ육성, ▲ 혁신과 ESG 경영으로 지속성장 기반 강화를 설정하였으며, 목표 달성을 위하여 예술, 문화, 관광, 경영 부문별 3개씩 12대 실행과제를 제시하였다.

이경윤 대표이사는 운영 4기의 현재를 진단하고 지속가능한 미래 비전에 도달하기 위해 분야별 중점과제에 대해 설명하였다.
▲ 경영_내외부 협력과 연대 강화, 안정적 경영으로 기관 성장 도모
▲ 문화_지역예술시장 활성화 기반 조성 주력
▲ 관광_글로컬 관광거점 발굴ㆍ육성

또한 재단은 경영차원에서 효율적인 경영관리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노사협의회 및 노동조합과 정례회의를 개최하여 직원과의 소통창구를 확대하고, 직원들의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교육지원시스템도 정비하겠다고 밝혔다.

문화예술분야는 예술인과 기관을 연계하여 전북 맞춤형 미술시장 활성화를 위한 기반을 조성하고 청년예술인의 문화행정 일자리 기회도 제공하여 예술인의 창작환경이 개선되는데 주력할 계획이다. 올해 추진되는 ‘전북형 미술시장 활성화 사업’과 ‘청년인턴형 문화예술 일자리 지원’은 전북 예술인들의 열악한 창작환경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강조하였다.

관광분야는 전북만이 가진 절대우위의 자원을 활용하여 인구소멸지역의 관광산업 활성화를 도모하면서 지역관광의 거점화가 이루어질 것으로 내다봤다. 본격적으로 추진되는 사업인 문화예술과 관광을 결합한‘전북 웰니스(치유관광)’와 ‘전북형 워케이션 활성화’사업은 전라북도 관광의 새로운 지역관광 모델을 제시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경윤 대표이사는 2023년이 재단의 변화와 혁신이 시작되는 해로서 비전전략을 기반으로 도민의 요구에 부합하는 재단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서“재단은 이제 변화와 혁신을 통해 성장하기 위한 출발이 시작되었다.”라며,“사람을 중심으로 사고하고, 도민을 비롯한 다양한 고객을 위해 지역에 공헌하는 문화관광재단이 되는 데 힘쓰겠다.”라고 강한 의지를 전달했다.
오승택 기자 sisatotal@hanmail.net
전라북도, 갑질 처벌 강화 등 종합근절대책 시행
전라북도, 지이엠(GEM)코리아(주)와 1조 2천억 규모의 투자협약 체…
전라북도, 부안·고창 지역특화형 비자 박람회 개최
전라북도, 청년 지역정착사업 본격 추진
전라북도,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공급업체 추가 모집
전라북도, 청년정책 SNS홍보단 모집
전라북도, 제78회 나무심기 행사 개최
전라북도, 봄 행락철 맞아 출렁다리 등 시설물 안전점검 실시
전라북도, 전지역 미세먼지 주의보 발령
전라북도, 역대 최대규모 외국계 기업 투자협약 체결
전북자치경찰위원회, 호․영남 연대로 과학 치안 선도
    

회사소개회원약관청소년보호정책개인정보보호정책제휴문의광고문의기사제보공지사항고충처리인제도인터넷신문 윤리강령
발행처 : 시사종합신문 | 등록번호 : 전남 아-00399 | 발행/편집인 : (주)시사종합신문 | 발행일 : 2011.03.16 |청소년보호책임자 : 남재옥
전남 : 전라남도 순천시 성동2길 24(동외동) | 전화 : (061)746-2222 | 기사제보 : sisatotal@hanmail.netsisanews24@naver.com
광주 : 광주광역시 북구 무등로180번길 12, 9층 | 전화 : (062)524-1600 | 전북 : 전라북도 전주시 덕진구 번영로 263(성덕동)|전화 : (063)214-4300
제주도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한경면 고조로 124(고산리)|전화 : (064)772-2900
[시사종합신문]를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기사 및 사진)는 무단사용, 복사, 배포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