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2019.12.08(일) 21:44
시사 광주광역시 전라남도 전라북도 제주도 특집기획 오피니언 커뮤니티  
탑뉴스 정치 사회 경제 교육 문화 관광 스포츠
전남
목포
여수
순천
나주
광양
구례
곡성
고흥
보성
화순
담양
장성
장흥
강진
해남
영암
무안
함평
영광
진도
완도
신안
무안군, 지속가능한 마을공동체 활성화 방안 모색 선진지견학

마을 공동체 우수지역 전북 진안군 두원마을, 원영장마을 탐방

2019년 11월 19일(화) 17:09
[시사종합신문 = 오승택 기자] 무안군(군수 김산)은 지난 15일 마을공동체 활동 참여자들과 전북 진안군 일원으로 선진지 견학을 다녀왔다고 밝혔다.

이번 견학은 타 지역의 우수사례를 학습함으로써 지속가능한 마을공동체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전라남도 마을행복공동체 활동지원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13개소 공동체 30여 명이 참여해 전북 진안군의 두원마을과 원연장마을을 둘러봤다.

두원마을과 원연장마을은 ‘참 살기 좋은 마을 가꾸기’, ‘으뜸 마을 가꾸기’ 등 각종 마을공동체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한 마을로, 견학에서는 자체 자원을 활용한 공동체 활동 추진 사례와 문제점, 그에 대한 극복과정 등을 소개하는 강의와 더불어 마을탐방 등이 실시됐다.

견학에 참여한 박승석 회장은 “요즘 농촌은 양파작업 등 일손이 바쁜 시기여서 처음에는 참여하는 게 망설여지기도 했지만 막상 견학에 참여해 우수지역의 공동체 활동 노하우 등을 배울 수 있어 매우 유익한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무안군 관계자는 “이번 견학을 통해 지속가능한 공동체 활동 방안을 모색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하고, 참여한 마을 간 네트워크 구축으로 마을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19년 전라남도 마을행복공동체 활동지원 사업에는 씨앗단계 11개소, 새싹단계 2개소 등 무안군 소재 공동체 13개소가 선정되어 공동체 활동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기자이름 오승택 기자
이메일 sisatotal@hanmail.net
오승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무안군, 아름다운 마무리 웰다잉(Well-Dying) 프로그램 운영
무안군, 공립무안군노인전문요양병원과 치매업무협약 체결
무안군, 주요 간척지 자동 염도측정기 설치 운영
무안경찰서, 청소년 유해물 근절 유관기관 합동 캠페인 실시
무안군, 장기요양기관 종사자 워크숍 및 한마음대회 개최
무안군 청소년운영위원회, 지역 청소년 현안에 대해 적극 논의
무안군, 우석대 대학생 무안공항 활성화 캠페인 실시
무안군, 명품 송아지 육성 나선다.
무안군, 보육교직원 힐링 워크숍 개최
무안군, 브랜드 슬로건 군민 선호도 조사 나서
무안군, 겨울철 복지사각지대 적극 발굴지원
    
회사소개회원약관청소년보호정책개인정보보호정책제휴문의광고문의기사제보공지사항고충처리인제도인터넷신문 윤리강령
발행처 : (주)시사종합신문 | 등록번호 : 광주 아-00213 | 발행.편집인 : (주)시사종합신문 오승택 | 발행일 : 2011.03.16 | 청소년보호책임자 : 오승택
본 사 : 광주광역시 북구 금재로 36번길 47-8, 5층(북동 56-2) | 전화 : (062)524-1600, FAX : (062)524-2900 | 기사제보 : sisatotal@hanmail.net
(시사종합신문)를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기사 및 사진)는 무단사용, 복사, 배포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