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2020.01.28(화) 13:28
시사 광주광역시 전라남도 전라북도 제주도 특집기획 오피니언 커뮤니티  
탑뉴스 정치 사회 경제 교육 문화 관광 스포츠
전남
목포
여수
순천
나주
광양
구례
곡성
고흥
보성
화순
담양
장성
장흥
강진
해남
영암
무안
함평
영광
진도
완도
신안
곡성군, 곡성멜론 지식재산권 등록 완료

멜론마을과 멜론축제 등록으로 고품질 곡성멜론 인지도 향상 기대

2019년 08월 22일(목) 17:27
[시사종합신문 = 조남재 기자 ] 곡성군(군수 유근기)은 멜론마을(Melon Village)과 멜론축제(Melon Festval)에 대한 지식재산권 등록을 완료했다고 22일 밝혔다.

곡성군은 30년 이상의 생산재배기술을 기반으로 국내 고품질 멜론의 주 산지로 알려져 있다. 이에 따라 군에서는 지역 농특산물인 고품질 멜론을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로 육성하고, 농촌 융복합화를 통한 고부가가치 창출 과 농가 소득 증대를 위해 곡성멜론농촌융복합산업화사업단(이하 ‘멜론사업단’)을 운영해오고 있다.

멜론사업단은 곡성멜론이 지역특화산업으로 지속가능한 발전을 계속 할 수 있도록 2018년부터 지식재산권 등록을 추진했다. 이번에 등록을 완료한 지적재산권은 ‘멜론마을’이라는 상표권과 ‘멜론축제’에 대한 업무표장으로 곡성군은 해당 상표와 표장에 대한 독점적 권리를 갖게 된다.

현재 곡성군에서는 소비자들이 멜론을 먹는 것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음식·가공·체험·관광 등을 결합한 곡성멜론복합체험센터를 조성하고 있다. 또 2020년 이후 국내 최초로 멜론 축제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지식재산권 등록으로 곡성군은 상표권 등 부당한 지식재산권 침해를 받지 않고 차별화된 멜론마을 조성과 멜론축제 운영이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

한편, 곡성군 관계자는 “이번 상표권 등록을 통해 대한민국 대표 멜론 주산지로서의 명성을 높이고, 고품질 멜론에 대한 소비자 인지도 향상 및 이미지를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기자이름 조남재 기자
이메일 sisatotal@hanmail.net
조남재 기자 의 다른 기사 보기
곡성군, 설 명정 맞아 안전문화 캠페인 전개
곡성군, 익명의 기부자 곡성읍 행정복지센터에 기부금 전달하고 사…
곡성군, 과수원 병해충 예방에는 동계방제가 필수
곡성군, 장미축제의 고장, 장미 품질도 1등
곡성군, 농업 미생물 생산 대폭 확대 나서
곡성군, 소상공인 지원 확대
곡성군, 유기질 비료 103만포 영농기 이전 공급 확정
곡성군, 설 명절 대비 다중이용시설 안전점검 실시
곡성군, 심청상품권 발행 20주년 맞아 또 한 번 변신
고흥군, 셋째아 이상 돌맞이 축하금 올해 첫 지원
곡성군, 중국 절강성 보타구 중학생 홈스테이 손님맞이 분주
    
회사소개회원약관청소년보호정책개인정보보호정책제휴문의광고문의기사제보공지사항고충처리인제도인터넷신문 윤리강령
발행처 : (주)시사종합신문 | 등록번호 : 광주 아-00213 | 발행.편집인 : (주)시사종합신문 오승택 | 발행일 : 2011.03.16 | 청소년보호책임자 : 오승택
본 사 : 광주광역시 북구 금재로 36번길 47-8, 5층(북동 56-2) | 전화 : (062)524-1600, FAX : (062)524-2900 | 기사제보 : sisatotal@hanmail.net
(시사종합신문)를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기사 및 사진)는 무단사용, 복사, 배포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