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지역 유망 창업·중소기업 8곳과 업무협약 체결

지역 기업 투자유치 및 증권시장 상장 활성화 지원

2022년 12월 06일(화) 17:09
광주광역시, 지역 유망 창업·중소기업 8곳과 업무협약 체결
[시사종합신문 = 오승택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6일 홀리데이인 광주호텔에서 (재)광주테크노파크, 지역 유망 창업·중소기업 8개사와 ‘지역 유망기업 증권시장 상장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을 체결한 기업은 ▲㈜그린바이오 ▲㈜넷온 ▲동진기업㈜ ▲무송지오씨㈜ ▲㈜씨아이에스케미칼 ▲㈜에스오에스랩 ▲㈜티디엘 ▲㈜휴덴스바이오 등 8개사다.

이번 협약에 따라 ▲지역기업 투자유치 및 증권시장 상장 활성화를 위한 행·재정적 지원 ▲기업 맞춤형 상장 지원 서비스 제공 ▲기타 투자 활성화를 위한 상호간에 필요로 하는 업무협력 등에 협력한다.

광주시는 협약을 통해 유기적인 업무협조 체제를 구축해 지역 유망기업의 혁신성장 기반 마련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정환 시 경제창업실장은 “이번에 협약한 기업과 광주의 비상장 기업에 대해 투자유치와 증권시장 상장을 적극 지원하겠다”며 “지역의 우수 중소기업에 보다 큰 성장의 기회가 되도록 지원과 투자를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시는 ‘창업 성공률이 높은 기회도시 광주’를 선언한 후 광주테크노파크 등 기관들과 협력해 창업생태계를 활성화하고 지역의 유망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예비유니콘 기업 육성 등을 위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기자이름 오승택 기자
이메일 sisatotal@hanmail.net
오승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시사종합신문 홈페이지(http://www.sisatotalnews.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news@sisatotal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