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교육지원청, 지역과함께하는 경청올레 진행

시장.교육장 순천 원도심 학교 살리기에 나서

2019년 06월 25일(화) 16:48
[순천/시사종합신문]장민규 기자 = 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길훈)은 지난달부터 학교구성원, 학부모 지역민 등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경청올레 학교방문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이번 24일에 실시한 경청올레에서는 민선 7기 허석 순천시장과 함께 순천성동초등학교을 방문하여 순천 원도심 학교 살리기 일환으로 학교 현장의 교직원, 학부모, 학생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소통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평소 순천 원도심 지역의 학교 발전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는 허석 시장의 제안으로 이루어진 이번 경청올레에서는 원도심 지역과 인근 학교가 함께 할 수 있는 방안을 중심으로 학교인근 우수저류지 공사, 학생 쉼터 만들기, 학교 운동장 개방, 학교오케스트라 지원 등의 현안사업에 대해 허심탄회한 의견을 나눴다.

순천성동초등학교 교직원과 학부모들은 시장님과 교육장님의 학교 현장 방문과 여러 가지 지원 방안에 대해 만족감을 드러냈으며, 특히 6학년 백지은 전교학생회장은 학생 안전을 위한 학생 쉼터를 건의하면서“이렇게 많은 분들이 우리 학교와 학생을 위해 힘쓰고 계신 줄 몰랐으며, 앞으로 고마움을 알고 더욱 열심히 공부하겠다”며 간담회에 참석한 분들께 감사함을 나타냈다.

한편, 허석 순천시장은 “항상 시정에 관심을 갖고 지역과 함께 교육 활동을 하고 있는 순천성동초 학생, 교직원, 학부모님께 감사드리고, 순천의 미래교육을 장기적으로 계획하면서 원도심 학교의 발전을 위해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기자이름 장민규 기자
이메일 sisatotal@hanmail.net
장민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시사종합신문 홈페이지(http://www.sisatotalnews.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news@sisatotal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