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2020.04.10(금) 22:44
시사 광주광역시 전라남도 전라북도 제주도 특집기획 오피니언 커뮤니티  
탑뉴스 정치 사회 경제 교육 문화 관광 스포츠
전남
목포
여수
순천
나주
광양
구례
곡성
고흥
보성
화순
담양
장성
장흥
강진
해남
영암
무안
함평
영광
진도
완도
신안
강진군 ,‘강진품애(愛) 살기 운동’ 전개

관내 기관.단체.기업의 적극 참여로 인구문제 해결에 ‘총력’

2020년 02월 24일(월) 20:35
[시사종합신문 = 오승택 기자] 강진군이 지방소멸의 위기를 타파하고 인구 유입을 활성화하고자‘강진품애 살기 운동’을 추진해 나가고 있다.

강진군은 강진품애(愛)살기 운동으로 공직자가 강진에 살며 솔선 참여하고, 관내 거주 주민 중 관외에 주소를 둔 주민에게 지속적으로 전입을 권장하며 귀어농.귀촌을 원하는 도시민을 강진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적극 유치하는 것과 함께 관내 기관.단체 임직원과 강진산단 입주기업 등 직원에게 강진에서 거주하도록 권장한다.

2014년 초 인구 4만 명 선이 붕괴된 이후 해마다 감소를 거듭하며 2019년 말 강진군 주민등록상 인구가 35,286명까지 감소됐다. 이에 군은 인구문제를 해결하고자 2017년 인구정책팀을 신설하고 2018년 인구청년정책팀으로 조직을 개편한 뒤 인구정책종합 5개년 계획을 수립해 매년 인구정책시행계획을 수립해 추진하고 있다.

2020년 인구정책 시행 계획으로는 아이키우기 좋은 환경 조성으로 출산율 제고,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로 100세까지, 강진품애 살기 운동추진으로 3만5천 인구지키기, 투자유치 및 정주여건 개선을 통한 일자리 창출까지 4대 분야로 나눠 총 79개 세부사업을 중점 추진사업으로 수립해 전 부서가 유기적으로 협력?추진할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전입신고가 어려운 사람들에게 ‘찾아가는 주소이전 서비스’를 실시해 대민 행정서비스를 강화할 예정이다.

한편, 이승옥 강진군수는 “그동안 지역의 최대 현안과제였던 강진산단 분양 100%를 달성했고, 입주한 업체들의 가동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어 앞으로 1천 명의 고용 창출 효과가 기대된다. 이 시점에 공직자와 기업, 군민 모두가 힘을 모아 강진품애 살기 운동에 동참하면 수년간 이어져 오던 인구 감소를 극복하는 원년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기자이름 오승택 기자
이메일 sisatotal@hanmail.net
오승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강진군, 문체부 지역특화 프로그램 선정
강진군, 바나나 나무에서 완숙한 송키 바나나 당도와 맛 탁월
강진군, 코로나19 지역고용대응 특별지원사업 추진
강진군, 맥류 붉은곰팡이병.진딧물 적기 방제 당부
한국민화뮤지엄, 5년연속 박물관 길 위의 인문학 사업 선정
강진군, 전남형 코로나19 긴급생활비 접수시작
강진군, 국민 안내양 TV - 뭐든지 팔아드립니다 유튜브 생방송에서…
강진군, 꽃비가 내리던 날
강진군문화관광재단, 지역민과 방문객편의를 위한 물품보관함 설치
강진군, 스포츠 인프라 구축 나서
강진군 들녘경영체, 착한영농조합법인 착한도시락 지원
    
회사소개회원약관청소년보호정책개인정보보호정책제휴문의광고문의기사제보공지사항고충처리인제도인터넷신문 윤리강령
발행처 : (주)시사종합신문 | 등록번호 : 광주 아-00213 | 발행.편집인 : (주)시사종합신문 오승택 | 발행일 : 2011.03.16 | 청소년보호책임자 : 오승택
본 사 : 광주광역시 북구 금재로 36번길 47-8, 5층(북동 56-2) | 전화 : (062)524-1600 | 전남지사 (061)746-2222 | 기사제보 : sisatotal@hanmail.net
[시사종합신문]를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기사 및 사진)는 무단사용, 복사, 배포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