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2019.12.16(월) 12:46
시사 광주광역시 전라남도 전라북도 제주도 특집기획 오피니언 커뮤니티  
탑뉴스 정치 사회 경제 교육 문화 관광 스포츠
탑뉴스
정치
사회
경제
교육
문화
관광
스포츠
[광주세계수영대회]“우리도 경기장에서 한국 선수 응원해요”

광주 장애인 50여명 남부대 경기장 찾아 경영 관람
임다솔, 한다경 등 한국 선수 모습에 환호 힘찬 응원도
“경기장 동선과 관람석 등 장애인 배려 잘 돼 있어 좋아”

2019년 07월 22일(월) 20:24
[시사종합신문 = 오승택 기자] “수영경기장 바로 앞에서 생생하게 보고 우리나라 선수 응원하니 정말 좋아요.”

구름 관중이 몰리며 한층 열기가 달아오르고 있는 22일 남부대 시립국제수영장. 휠체어를 탔지만 경기장 가장 앞에서 어느 누구보다 열띠게 환호하며 우리나라 선수를 응원하고 있는 사람들이 있다. 어울림장애인자립생활센터와 열린케어장애인자립생활센터 등 광주 지역 장애인 50여명이다.

이들이 위치한 마련된 자리는 미디어석 바로 앞에 마련된 편의증진석으로 휠체어에서 바로 볼 수 있도록 배려한 공간과 함께 넓은 좌석이 마련돼 몸이 불편하더라도 경기장 가장 앞에서 편하게 볼 수 있는 곳이다.

장애인들은 평소 TV에서만 보던 경기를 직접 보며 경영의 매력에 흠뻑 빠져들었다. 특히 한국 선수가 참가하자 누구보다 열심히 환호하며 우리 선수들의 선전을 기원했다.

김민수씨(27)는 “TV에서 보던 것보다 훨씬 재밌고 수영장 규모도 커서 즐겁다”며 “계속 와서 선수들이 수영하는 것을 보고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장애인을 배려한 경기장의 구조와 관계자들의 친절함에도 엄지를 치켜올렸다.

안도한(49, 어울림센터) 장애인활동지원가는 “오늘 20여명의 장애인 친구들을 데리고 왔는데 경기장 오는 것에 전혀 불편함이 없었다며, 교통약자 출입구가 따로 있어 바로 들어올 수 있었고 휠체어로 최소한의 동선으로 경기장에 바로 들어올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특히 자원봉사자들과 관계자들이 이동을 도와주고 경기장 내서도 계속 관심을 가져주는 것에 큰 감동을 받았다”고 말했다
기자이름 오승택 기자
이메일 sisatotal@hanmail.net
오승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주시, 남부대 수영장 한국수영진흥센터 1순위 후보지 선정
전남드래곤즈, 공개테스트 진행
전남드래곤즈,‘GOODBYE 말고 SEE U’ 팬들과 시즌 마무리 인사
전남드래곤즈 프로선수단 공개테스트 실시
광주광역시교육청, 광주 학생들 전국체전서 72개 메달 획득
전남드래곤즈, 광양 LF스퀘어 어린이 서포터즈 창단
전남드래곤즈, 지동원 후원 프로그램 ‘너도 할 수 있어’ 개최
전남드래곤즈, 안양전 홈경기에서 두 마리 토끼를 잡다.
전남드래곤즈, 3경기 무패의 원동력은 멘탈코칭
전남드래곤즈, K리그2 25라운드 베스트 일레븐 선정
전남드래곤즈, 서울시청 핸드볼팀 임오경 감독 특강 실시
    
회사소개회원약관청소년보호정책개인정보보호정책제휴문의광고문의기사제보공지사항고충처리인제도인터넷신문 윤리강령
발행처 : (주)시사종합신문 | 등록번호 : 광주 아-00213 | 발행.편집인 : (주)시사종합신문 오승택 | 발행일 : 2011.03.16 | 청소년보호책임자 : 오승택
본 사 : 광주광역시 북구 금재로 36번길 47-8, 5층(북동 56-2) | 전화 : (062)524-1600, FAX : (062)524-2900 | 기사제보 : sisatotal@hanmail.net
(시사종합신문)를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기사 및 사진)는 무단사용, 복사, 배포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