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2020.08.03(월) 17:54
시사 광주광역시 전라남도 전라북도 제주도 특집기획 오피니언 커뮤니티  
탑뉴스 정치 사회 경제 교육 문화 관광 스포츠
새의자
수상
독자기고
시사칼럼
건강칼럼
기자수첩
핫이슈
광주광역시 이용섭시장, 세계수영선수권대회 북한 참여독려 기자회견 개최

“김정은 위원장께 북측의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참가를 정중히 요청드립니다”

2019년 07월 01일(월) 21:51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가 11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역대 대회 중 가장 많은 국가로부터 가장 많은 선수들이 참가 신청을 하였습니다. 우리는 북측 선수단이 참가하여 광주수영대회가 세계 체육역사에 가장 성공적인 대회로 기록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어제 문재인 대통령, 김정은 국무위원장, 트럼프 대통령이 역사상 처음으로 판문점에서 만나 한반도 평화 정착을 위한 대화의 물꼬를 다시 텄습니다. 김정은 위원장의 한반도 평화를 위한 결단의 결과입니다.

아무도 예측하지 못했던 갑작스런 만남이었지만, 대한민국은 물론 전 세계가 환호했습니다. 이번 세기적 만남을 계기로 북측의 광주수영대회 참가에 대한 희망의 불씨를 다시 키우고 있습니다. 저는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조직위원장이자 주최도시의 시장으로서 김정은 국무위원장님께 북측의 광주수영대회 참가를 간절히 그리고 정중히 요청 드립니다.

판문점에서 시작된 대화의 물꼬가 한반도 전역을 타고 내려와 7월12일 광주에 도달하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전 세계가 지켜보는 가운데 남과 북이 하나 되어 평화의 물결이 넘실대는 수영대회로 개최하고 싶습니다.

북측이 이번 수영대회 참가를 통해 체육은 정치와 이념의 장벽을 뛰어넘을 수 있다는 사실을 세계에 보여주기를 희망합니다. 체육‧문화 교류와 소통이 한반도 평화의 시대를 활짝 여는 중요한 전기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남과 북은 반드시 만나야 합니다. 그 뜨거운 만남과 감동이 광주에서 다시 시작되기를 바랍니다.

광주시민들에게는 지난 2015년 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에 북측의 선수단과 응원단을 위해 개막식 600여 석을 비워두었지만 함께 할 수 없었던 아쉬움이 아직도 짙게 남아 있습니다. 그래서 더욱 이번 수영대회만큼은 꼭 북측이 함께 해주기를 150만 광주시민이 간절히 염원하고 있습니다.

남북정상의 판문점 선언에서 언급된 ‘남과 북이 국제경기들에 공동 진출하여 민족의 슬기와 재능, 단합된 모습을 전 세계에 과시하기로 한다’는 약속이 광주에서 실현되기를 간절히 바라고 있습니다.

우리는 북측선수단이 참가할 것이라는 믿음을 갖고 정성을 다해 대회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김정은 국무위원장님의 또 하나의 역사적 결정을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기자이름 시사종합신문
이메일 sisatotal@hanmail.net
시사종합신문의 다른 기사 보기
1분 배려의 진정한 의미
공직자의 가치 있는 삶 – 공직가치 ‘청렴’
동그랗게 퍼져가는 청렴
내 안의 참 자유... 기초질서지키기로부터!
역지사지의 정신으로 작은 것부터 실천하는 청렴
[성명서]광주시민사회단체총연합, 코로나 19사태 관련 호소문
민원행정 서비스 향상을 위한 동기부여 성과관리(BSC)
위기 속에서 되새겨 보아야 할 청렴의 가치
[성명서] 기아차 인사팀장 야간 여기숙사 무단침입, 철저한 조사와…
[성명서]서구의회는 강기석 의장을 퇴출하고, 북구의회는 백순선·…
안효진 작사가의 순천사랑 ‘순천으로 가자’
    

회사소개회원약관청소년보호정책개인정보보호정책제휴문의광고문의기사제보공지사항고충처리인제도인터넷신문 윤리강령
발행처 : (주)시사종합신문 | 등록번호 : 광주 아-00213 | 발행.편집인 : (주)시사종합신문 오승택 | 발행일 : 2011.03.16 | 청소년보호책임자 : 오승택
본 사 : 광주광역시 북구 금재로 36번길 47-8, 5층 | 전화 : (062)524-1600 | 기사제보 : sisatotal@hanmail.net
전남지사 : 전라남도 순천시 동외동 56-152 | 전화 : (061)746-2222 | 제주지사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한경면 고산리 1441-3
[시사종합신문]를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기사 및 사진)는 무단사용, 복사, 배포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수 있습니다.